목차
- 힘들었던 무명시절
- 장민호 재벌논란
- 장민호 재산, 행사비는?
1. 힘들었던 무명시절
트로트 가수 장민호는 긴 무명시절을 보내며 배고픔을 이겨냈습니다. 1997년 아이돌 그룹 유비스로 데뷔했지만 처참히 망했고 2004년 발라드 그룹 바람으로 다시 도전했지만 역시나 기대이하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2011년 트로트로 전향해 세 번째 데뷔를 했지만 역시나 분위기는 암울했습니다. 그렇게 장민호의 도전이 실패만 거듭하다 2013년 <남자는 말합니다>가 히트를 치면서 행사 요청이 쇄도하게 됩니다.
무명시절 얼굴을 알리고 돈을 벌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던 장민호입니다. <출발 드림팀>에 출연해 몸을 사리지 않고 뛰었고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매번 죽는 역할을 했습니다. 다이빙하는 장면을 찍을 때는 스태프들이 장민호의 다리를 잡고 물에 머리를 넣다 뺐다 하며 촬영을 했을 정도입니다.
또 동료 트로트 가수인 영탁과 함께 <스펀지> 실험맨으로 출연해 흑역사를 만들어 냈습니다. 입에 개구기를 끼고 침을 말리는 실험이었는데, 가장 지우고 싶은 장면이라고 합니다.
2. 장민호 재벌논란
무려 24년이나 무명으로 지내며 벌이가 시원찮았지만 장민호가 재벌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훤칠한 키에 잘생긴 얼굴 때문인지 가난한 이미지가 장민호와 어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침마당>에 출연한 장민호는 재벌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개그맨 김학래가 장민호에게 아버지가 재력가라는 소문을 들었다며 사실이냐고 물었습니다. 장민호는 절대 아니라며 중산층보다 못한 평범한 가정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20년 넘게 무명시절을 버틸 수 있었던게 재력가 아버지 때문이라는 소문은 절대 사실이 아니며, 아버지는 장민호가 성공하기 전 돌아가셨다고 밝혔습니다.
오히려 끝이 보이지 않는 무명시절 때문에 약이 오를 정도였다고 합니다. 장민호의 20대는 실패와 좌절의 연속이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다른 일을 하기도 했지만 단기로만 일을 간간이 했을 뿐입니다. 돈에 연연해 가수의 길을 포기하면 다시 돌아올 수 없을까 하는 두려움 때문이었습니다.
너무 힘들었던 장민호는 핸드폰 요금을 못내던 달도 있었습니다.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소액으로 대출을 받았고 이게 쌓이니 빚은 점점 늘어만 갔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공사 현장, 단기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겨우 생계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3. 장민호 재산, 행사비는?
<미스터 트롯>을 통해 인기가수가 된 장민호는 트로트계의 스타입니다. 장민호의 행사비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지만, 방송인 조영구를 통해 공개된 행사비 액수는 3,500만 원이었습니다.
트로트 대선배 설운도가 800~900만원 인 것을 감안하면 장민호의 행사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스 트롯> 우승자 송가인 역시 3,500만 원 정도를 받는다고 합니다. 모 유튜버는 장민호의 행사비를 2,500만 원으로 추정했습니다. 이를 종합하면 장민호의 행사비는 2,500~3,500만 원 수준인 것으로 보입니다.
트로트 가수로 성공한 장민호는 행사, 방송출연, 광고 등으로 많은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한 장민호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아파트를 공개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장민호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입니다. 인천이 고향인 장민호는 새 집도 인천에 마련했습니다. 장민호의 아파트는 넓은 거실과 깔끔한 주방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근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코스트코, 송도 크리플 스트리트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하기 편리합니다.
2017년 약 4억원 대에 분양되어 현재는 꽤 많이 올랐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장민호도 시세차익을 어느 정도 거두지 않았을까 추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장민호의 행사비, 부동산 등 재산은 모두 추정일 뿐입니다. 정확히 얼마를 받고 행사, 방송, 광고에 출연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미스터 트롯> 이후 많은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건 확인되고 있습니다. <라디오 스타>, <미운 우리 새끼>, <불후의 명곡>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인생 리셋 재데뷔쇼>, <우리들의 쇼 10>, <트롯챔피언>, <장바구니 집사들> 등에서 MC로 활약했습니다.
광고 역시 다양한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라포아란 시너지 앰플 세럼>, <미스터 피자>, <삼성화재>, <대성 보일러> ,<케어링> 등 20여 업체의 광고를 찍었습니다. 장민호의 인기를 고려하면 광고비로 번 수익이 굉장히 클 것으로 보입니다.
Tags:
남자트로트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