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는 아이돌에게 열광하죠. 걸그룹 에스파, 아이브, 뉴진스는 따라하고 싶고 동경의 대상입니다. 콘서트 티켓 구하려 전쟁을 치르며, 굿즈를 사기 위해 줄서는 걸 마다하지 않죠.
방탄소년단은 아이돌 정점에 서 있죠. 싸이가 이끌었던 케이팝 열풍을 태풍으로 바꾸었죠. 방탄소년단 등장 이전과 이후로 케이팝의 역사는 달라집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인은 누굴까요? 어느 나라를 가던 인정받는 인물은 누구일까요?
네, 방탄소년단입니다.
10대는 아이돌의 패션을 따라합니다. 타이트한 바지, 짧은 치마, 허리가 드러난 패션 모두가 카피 대상이죠.
60대는 그런 10대가 못마땅 합니다. 한창 공부할 나이에 정신을 딴 데 두고 있으니까요. 용돈이 모자르다면서 비싼 아이돌 굿즈는 척척 사니까요.
10대는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순간이에요. 10대 때 공부 안하면 본인처럼 될까 걱정이죠. 공부하고 싶어도 할 수 없던 60대는 10대가 부러워요. 다시 돌아간다면 하고 싶었던 공부를 마음껏 할 거에요.
60대는 트롯 가수에 열광합니다. 미스터 트롯과 미스 트롯이 방영되며 전국을 들썩이게 만들었죠.
무명이었던 트롯 가수가 양지로 올라오며 가요계 판도가 바뀌었어요. 어렵게 가수 생활을 이어갔던 임영웅은 단 몇 년만에 방탄소년단과 비교될 만큼 대스타가 되었죠.
트롯 가수가 뜬다하면 도시 전체가 들썩일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모입니다. 그만큼 행사비가 크게 올라 가수들은 돈방석에 앉았죠. 사람과 돈이 모이니 어린 인재들이 트롯 가수로 전향하고 있어요.
트롯 가수를 쫓는 60대의 열정은 대단합니다. 사실 10대와 비교할 수 없어요.
60대는 10대보다 구매력이 10배나 높아요. 10대가 10만 원짜리 굿즈를 사려 용돈을 아낀다면, 60대는 바로 카드로 긁죠. 60대에게 10만 원은 그리 큰 돈이 아니에요.
몇 십만 원 하는 트롯 콘서트 티켓도 문제 되지 않아요. 구할 수 만 있다면 100만 원 넘는 암표도 구매하죠.
60대는 왜 트롯에 열광할까요? 먼저 트롯 가수의 나이가 확 젊어졌어요. 40 대면 젊은 축에 속했고 대부분 50대, 60대가 주를 이뤘죠. 요즘은 40대 장윤정과 박현빈이 선배 가수 취급을 받아요.
10대 트롯 가수는 아이돌 보다 어립니다. 초등학생이었던 정동원, 김태연, 김다현 등이 큰 사랑을 받으며 성장했죠. 60대는 자식, 손자 보듯 트롯 가수를 쫓습니다.
트롯 가수는 특별한 스토리가 있어요. 불우했던 가정 형편, 아버지를 여의고 고생했던 시절 등 눈물 나는 이야기가 가득하죠. 60대는 공감하고 어루만지며 사랑을 건네요.
10대와 60대의 마음은 같아요. 서로 좋아하는 대상이 다를 뿐 나만의 스타를 동경하는 마음은 같죠. 그러니 서로 비난하지 마세요.
아이돌을 따라하는 10대를 비난하지 마세요. 그 나이 때 당신을 기억해 보세요. 당신 역시 연예인에게 푹 빠져 시간을 보냈을 거에요.
트롯 가수에 열광하는 60대를 나쁘게 보지 마세요. 나이가 60이어도 순정은 있어요. 순수하게 가수를 사랑하는 마음을 보이는 게 나쁜 일은 아니에요.
서로가 좋아하는 대상을 쫓으면 그만 이에요. 누가 낫고 나쁘고를 나눌 수 없어요. 있는 그대로의 가수, 연예인을 사랑해 주세요.
남에게 피해주지 않는다면 존중 받을 권리가 있어요.
Tags:
트로트역사